공지사항

이민ㆍ유학ㆍ여행의 전문적인 파트너

공지사항
9월 3일 말레이시아 MM2H 최근 업데이트 소식을 전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한마음이민법인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유행상황에서도 무탈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말레이시아 MM2H 관련 최근 업데이트 소식을 전달드립니다.

 

지난 8월 11일, 

말레이시아 내무부는 기자회견을 통해 MM2H 프로그램 새로운 자격 요건들과 함께 금년 10월부터 신규 케이스 접수 계획을 발표하였습니다.

 

이에 대해 8월 30일, 말레이시아 조호 주 왕 (Johor Ruler Sultan Ibrahim Sultan Iskandar) 은 

“새로운 MM2H 자격요건들은 프로그램을 향상시키는 것이 아닌 국가의 이익을 훼손하고 국가 이미지를 실추시킬 것”이라고 지적하였습니다.

 

조호 주 왕의 표현을 그대로 빌리자면, 

그는 “이번 새롭게 발표된 터무니없는 정책들은 나라의 명성을 더럽히고, 말레이시아는 전세계 웃음거리가 될 것이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또한 이번 개정안에 대해 굉장히 부정적이라고 전하며 외국인 투자자들이 말레이시아를 떠날 것에 대해 깊은 우려를 표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그는 말레이시아 정부가 기존 자격요건으로 되돌아 가는 것을 반드시 고려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에 대한 응답으로, 9월 1일, 지난 기자 회견을 주최했던 말레이시아 내무부 장관 (Datuk Seri Hamzah Zainudin) 은 

“이번 개정안에 대해 진지하게 검토하겠다”는 계획을 밝혔습니다. 

이번 발표로 큰 타격을 입은 말레이시아 이민국, 관광청 및 스폰서 협회 등 150개 유관 기관은 

MM2H 개정안 발표와 관련하여 미팅을 가지고 의견을 나누며 내무부의 이번 검토 계획에 대해 큰 환영의 뜻을 비추었습니다.

 

말레이시아 조호 주 왕 뿐만이 아니라 말레이시아 내 각계 각층에서는 지난 8월 내무부가 발표한 MM2H 개정안이 말레이시아에 끼칠 부정적인 영향, 

특히 코로나 상황에서 말레이시아 경제에 미칠 역효과에 대해서 깊은 우려를 표하며 말레이시아 정부에 강하게 항의하고 있는 중입니다.

 

말레이시아 정부에서는 이번 MM2H 개정안들을 검토하겠다고 발표하였습니다. 

한마음이민법인에서는 말레이시아 정부의 검토 결과 등 구체적인 발표를 확인하는 대로 다시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내용 출처: https://www.freemalaysiatoday.com/category/nation/2021/08/30/review-negative-mm2h-conditions-says-johor-sultan/?__cf_chl_jschl_tk__=pmd_3cgVrRZM9Y4D9A27sdVK_8WyHQdgj0.3TLiKL0SHuXg-1630630489-0-gqNtZGzNAnujcnBszQZ9https://www.thestar.com.my/news/nation/2021/09/01/govt-to-review-new-mm2h-criteria?fbclid=IwAR0-bmKqH1vf7kSJM8p6GlnJrAhmdQnJpxmgCLnxc6q6nxdU3xJD_5DcFVs ]]]]

TOP